본문 바로가기

뉴스

고객에게 전하는 하이원리조트 이야기

홍보센터>소식&보도자료>강원랜드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강원랜드 노·사 무분규 단체교섭 마무리
강원랜드 노·사 무분규 단체교섭 마무리
임금인상 정부가이드라인 준수,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 개정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 및 노·사·감 공동선언

강원랜드(대표이사 문태곤)는 지난 11일 오후 8시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타워 6층 보드룸에서 ‘2019년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강원랜드 노사는 1월부터 7차례에 걸친 단체교섭을 통해 임금인상,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 개선 등 잠정합의안을 도출하고, 임금 및 단체협약 안에 최종 합의했다.

올해 임금협약의 주요내용은 정부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2018년 총인건비 대비 1.8% 임금인상 △내부평가 성과급 차등지급 등 이며, 단체협약의 주요내용은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해 △가족돌봄 등을 위한 근로시간의 단축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직장내 괴롭힘 방지 등 관련 사항을 개정하기로 했다.

이번 임단협은 강원랜드 노사 역대 가장 빠른 시기에 마무리된 것으로, 양측은 이 자리에서 공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국민쉼터로서 고객에게 사랑받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다짐했다.

또 이날 강원랜드, 강원랜드 노동조합, 강원랜드 감사위원회는 이번 조인식과 함께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고 인권이 존중되는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노·사·감 공동선언협약식을 진행하고, 국민들로부터 신뢰 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랜드는 노·사·감이 참여하고 외부위원이 과반수로 구성된 인권윤리경영위원회와 갑질신고 센터를 설치해 인권 보호증진과 직장내 괴롭힘 금지법 준수에 힘쓰고 있다.
파일

통합검색

하이원에서 후회하지 않을 놀라운 경험이 쏟아집니다.

검색 폼

바로예약하기

하이원에서 후회하지 않을 놀라운 경험이 쏟아집니다.